본문 바로가기
암 치료

암 치료 3 보조제와 원물 커큐민 - 강황, 울금

by 황봄 2024. 3. 14.

모든 보조제와 면역 주사는 원물을 섭취하면 가장 좋으나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흡수율과 보다 빠른 효과를 위해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에 성분이 좋은 것으로 섭취한다.

 

커큐민

강황의 뿌리에서 추출한 폴리페놀 성분의 노란색 향신료를 말한다. 

 

커큐민 효능

1) 항 염증제와 암 억제

체내 염증 작용을 억제하여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암,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

강황의 고농축 된 산화 방지제는 독소로 손상된  세포 활동을 재건하는데 도움이 된다.

 

2) 항산화 효과

활성산소를 제거 하여 피부 노화나 세포 손상 등 신경 퇴행성 장애에 효과가 있다.

알츠하이머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심장질한 등에 위험을 감소 시킨다.

 

3) 관절및 뼈 건강에 도움

2014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식품원료로 인정 받았다.

 

4) 우울증 완화

몸 안의 염증을 감소 시켜 통증이 줄어 들므로 기분이 나아짐을 느끼게 되고 우울증과 불안증을 완화시킨다.

 

5) 간 건강을 개선

강황을 간 질병을 치료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된 성분 중 하나인데 간의 특성인 빌리루빈과 답즙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강황의 비타민, 미네랄, 산화 방지제는 간의 염증을 없애 주고 독소및 지방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심장 건강을 보호

동맥에 도움이 되어 혈류를 촉진해 주어 심장 기능을 개선 한다. 강황의 항산화 특성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트라이글리세라이드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아테룸성 동맥 경화증이나 고혈합 같은 질병의 발달을 늦춰 준다.

동맥 벽의 플라크 축적을 예방하여 순환계의 염증성 문제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7) 당뇨병 예방

당분의 대사 작용을 증가 시켜주어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커큐민 부작용

1) 임산부는 커큐민 성분이 생리를 촉진해서 유산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다.

2) 고용량을 장기 복용하면 부담이 되어 가스가 차거나 속이 쓰린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3) 항혈소판제가 함유되어 있어 피가 응고되는 것을 막기도 하기 때문에 수술이 예정되어 있거나 상처가 있는 사람은 자제 하는게 좋다.

4) 담즙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담낭에 문제 있는 사람도 피하는게 좋다.

5) 많이 복용할 경우 두통, 발진, 설사 등이 올 수 있다.

 

복용 방법

1)  지용성이라 튀김이나 구이요리 같이 기름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좋고 후추에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커큐민의 흡수를 200%나 향상 시켜 주므로 함께 섭취하는게 좋다.

2) 간에서 해독되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식전보다 식후 나눠서 먹는 것이 좋다.

 

하루 섭취 권장량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이 1% 미만이므로  하루 500-1200㎎ 이다.

 

 

강황과 울금의 차이

1) 울금 

- 뿌리를 타고 내려간 알감자 형태의 실뿌리로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것을 울금이라 부른다. 사계절이 있는 한국 기후에서 잘 자라고 특히 진도 울금이 유명하다. 강황 보다 향이 진하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

 

2) 강황

- 뿌리가 생강처럼 몸통에 붙어 울퉁불퉁 뭉쳐 있는 뿌리 줄기 식물로 기온이 20-30도 정도에 많은 비가 내리는 인도나 동남아시아 같은 열대 기후에서 잘 자라는 특성이 있고 울금과 반대로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다. 커큐민 함량이 울금보다 10배 정도 많다.

 

댓글